마이다케와면역 마이다케 자료

마이다케면역


면역
이란?

몸에 원래 갖추어져 있는, 병과 싸우는 힘을 말합니다

면역이 약해지면, 감염증에 걸리기도 쉬워지고, 모든 병이 낫기 어려워집니다.

물론, 그 병에는 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면역을 저하시키는 요인

1.노화

2.생활 습관

3.환경

4.스트레스

1.노화란?

나이를 먹어 감에 따라 면역이 저하되어 가는 것입니다.

면역 세포는 가슴 샘에서 만들어지지만, 가슴 샘의 크기는 10대를 정점으로 하강하기 시작합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이 인플루엔자 등으로 사망하는 일이 많은 것도 젊은 사람 보다 면역이 떨어져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2.생활 습관이 흐트러져 있는 것으로도 면역은 저하됩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폭음폭식, 편식, 수면 부족 등이 있습니다.

식생활이 확실하게 정해져 있지 않으면 면역세포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면역이 저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환경에 의한 면역 저하의 요인으로서는 자동차의 배기가스, 담배 연기, 진드기, 에어컨에 숨어있는 곰팡이, 건축 재료에 포함되어 있는 유해 물질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화학적인 식품 첨가물도 환경 요인의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어느 것이나 다 몸에 있어서 이물질이기 때문에 면역에 의해 배제 됩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싸워야 할 이물질이 많아지면, 면역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4.스트레스도 또한 면역을 저하시킵니다.

그 메커니즘은 아직 완전하게 해명되어 있지 않습니다만. 여러 가지 조사나 실험에 의해, 스트레스가 면역을 저하시킨다는 것은 확실히 밝혀져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신 대지진 재난 이후의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고 대답한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는다고 대답한 사람들 보다 10~25%나 면역이 저하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오사카 대학 의학부의 조사에 의해 밝혀진 것입니다. 거꾸로 즐거운 일을 하여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면, NK세포 등이 활성화 된다는 것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자신의 힘으로는 컨트롤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면역을 활성화 시키는 MD-fraction에 기대를 걸게 되는 것입니다.

그 효과는 암 환자의 예에서도 인정되어 있습니다.

암 환자는 죽음의 공포라는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면역을 저하시켜 암을 낫기 어렵게 하고 있는 요인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도, 전적인 것은 아니겠지만 MD-fraction을 사용하는 것에 의해 면역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이 면역을 높이는 MD-fraction 의 기능은 특정한 병의 예방에 있어서도 효과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는 병은 면역이 강하면 감염을 피할 수 있고, 혹시 감염되어도 곧 제거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감기에 걸려서 열이 나거나 임파선이 붓거나 하는 것은 백혈구의 면역 세포가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는 것에 의해 일어납니다. 그런데 이 싸움의 기간은 단 하룻밤에 끝나버리는 사람도 있고, 3일, 4일 이나 계속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것은 면역의 강함이 서로 다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게다가, 아무리해도 싸움이 끝나지 않으면 감기를 악화시켜서 폐렴을 발병시키는 등, 다른 병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태를 피하기 위해서도 평소에 면역을 높여 둘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혹시 스트레스의 컨트롤이 어려운 사람은 예방을 위해서 마이타케의 MD-fraction을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능한 범위에서의 생활 습관의 개선과 마이타케 영양 보조 식품을 병용한다면, 암이나 생활 습관 병이 발병할 위험성을 막는 것에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타케 영양 보조 식품의 원료는 우리들이 보통 먹고 있는 버섯인 마이타케입니다. 물론, 버섯 그 자체로 먹어도 몸에 좋은 음식이지만, 마이타케 영양 보조 식품은 특정한 성분만을 추출하여 그 성분을 농축시켜 더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그 성능을 향상시킨 것입니다. 소위 자연의 은혜를 과학의 힘으로 더욱 갈고 닦은 것, 그것이 마이타케의 영양 보조 식품이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논문1

마이다케 다당체에 의한

일반 쥐의 자연적인 면역 시스템의 자극

NORIKO KODAMA, TADAHIRO KAKUMO, HIROAKI NANBA

논문2

T 림프 노드의 Th-1/Th-2 균형 통제에서의

마이다케 D-Fraction의 효과

ATSUYUKI INOUE, NORIKO KODAMA, AND HIROAKI NANBA

논문1

마이다케 다당체에 의한

일반 쥐의 자연적인 면역 시스템의 자극

NORIKO KODAMA, TADAHIRO KAKUMO, HIROAKI NANBA

요 약

마이다케 D-프렉션은 마이다케 버섯으로부터 추출된 다당체이다.

이것은 베타 1, 3 가지를 갖는 베타 1, 6결합 글루칸이다.

일반적인 Ch3/HeN 쥐를 이용하여 마이다케의 자연적인 면역 시스템에 대한 효과를 연구하였는데,

여기에는 대식세포, DCs, NK 세포가 포함된다.

NK 세포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같은 병원균에 의해 감염된 세포를 공격하며 IFN-γ같은 사이토카인을 생산하는데,

이것은 자연스럽고 특정한 면역 반응을 조절할 수 있다.

D-프랙션이 3일 동안 균등하게 쥐의 복강 내에 투여되었다.

대식세포와 DCs를 포함하고 있는 혈청 세포가 경작되었고 IL-12를 분석하였다.

동시에 혈청 NK 세포에 나타난 IFN-γ가 연구되었다.

이러한 사이토카인의 수치가 D-프렉션에 의해 증가되었다.

D-프렉션에 의한 NK세포 활성화를 명확히 하기 위하여,

NK 세포의 표면에 나타난 CD69가 조사되었고, 결론적으로 혈청 NK 세포에 대한 positive -CD69의 비율이 증가하였다.

이러한 결과를 통하여 D-프렉션은 대식세포와 DCs 세포에 의해 생산되는 IL-12를 통하여 간접적으로

NK 세포의 활성화에 연관되어 있는 자연적인 면역력을 자극한다고 가정할 수 있다.

소 개

버섯은 오랫동안 음식과 대체 의학용으로 이용 되어 왔다.

표고버섯이나 영지버섯 등은 항암 활동에 대하여 연구 되어왔다.

이러한 버섯에서 추출된 여러 다당체들은 잠재적인 항암용 화합물로써 연구 되어 왔다.

논문2

T 림프 노드의 Th-1/Th-2 균형 통제에서의

마이다케 D-Fraction의 효과

ATSUYUKI INOUE, NORIKO KODAMA, AND HIROAKI NANBA

우리는 이미 마이다케 과실체로부터 추출한 베타글루칸인 D-Fraction이 세포의 면역력을 활성화하고

항암효과를 갖는다고 보고하였다.

이번 연구에서, 우리는 T-림프에 있는 Th-1/Th-2의 균형 통제와 관련하여 디프랙션의 항함 기능을 연구하고자 한다.

디프랙션은 B세포의 활동을 약화시키고 헬퍼 T세포의 활동을 증진시켜,

결과적으로 세포의 면역력을 증진시킨다.

또한 이것은 혈청과 림프노드의 인터페론(IFN-γ), 인터류이킨(IL)-12 및 인터투리킨-18의 생산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IL-4의 생산을 억제한다.

이러한 결과 디프랙션은 사람들의 세포 면역력을 유도하는 Th-1과 암종을 지배하는 Th-2를 세운다고 가정할 수 있다.

초기 단계의 암세포 및 암종은 주로 뉴트로필릭 Leukocytes 나

대식세포 및 다른 원시적인 면역 시스템의 구성인자들을 찾아 다닌다.

1986년, Mosmann과 Coffman은 CD4+ T 세포군을 다음의 세가지 종속타입으로 분류하였다.

(1) 헬퍼 (Th) 세포. 이 세포는 (IL)-2, (IFN)-γ, 암 괴사 인자인

(TNF)-β및 조직의 세포 면역력을 야기시키는 것을 생산한다.

(2)Th-2 세포. 이 세포는 IL-4, IL-5, IL-6, IL-10, IL-13 및 체액의 면역력을 활성화시키는 것을 생산한다.

(3) 프리커서 또는 Th-0 세포. 이는 지속적으로 IL-4 와 IFN-γ를 생산한다.

Th-1세포에서 분리된 사이토킨은 주로 독성의 T-세포를 활성화하고,

Th-2에서 나온 사이토킨이몸에 해로은 생산물을 자극하는동안 과민증을 지연시키는 것을 증진시킨다.

면역 반응은 종속타입인 어떤 T-세포가 활성화는가에 따라 선택되어지는데,

즉, 활성화된 종속타입의 균형은 방어기전 면역과 항암 면역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러한 통제 시스템은 역시 항원 표시 세포(APC)에 의한 IL-1β, IL-12, IL-18의 생산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는다.

최근의 연구에서는, 많은 면역의 부조화는 Th-1과 Th-2세포의 균형을 통제하는 시스템의 붕괴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Th-1과 Th-2 세포간의 적당한 균형의 복원이 함의 처리에 있어서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되고 있으며, 이것은 세포 면역력이 면역 억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때 발생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